와인과 사진이야기

토목기술사인 사진작가 다람이 인생3막에 농부가 되어 직접생산한 포도로 정성드려 빚은 열정과 낭만의 와인 그리고 사진이야기

Achimmaru winery

2025/02 3

아침마루와이너리, 참발효어워즈 한국와인분야 "대상" 수상

2025.2.15 국립농업박물관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이 있었다. 참발효어워즈는 국내산 재료를 사용한 좋은 발효식품을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기 위한 취지로 '내일의 식탁'이 주최하고 참발효어워즈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며, 한국농어촌공사가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발효식품 전문 품평회이다.  '내일의 식탁(이사장 김원일)'은 "참발효어워즈2025"를 개최하여 전통장·전통주·한국와인·목장치즈 4개부문에서 총 42점의 발효식품을 올해의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아침마루와이너리 한국와인분야 "대상" 수상 아마로움 몽유(夢遊)는 한국와인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아마로움 몽유는 2024년 신제품으로 개발한 와인으로 경기도 가평지역에서 생산한 순 우리 과일로 제조하였다. 몽유는 꿈몽(夢) 놀유(遊)자로 꿈속..

AMAROUM WINE 2025.02.15

아프리카여행, 잠베지강(Zambezi River) 과 세계3대 폭포 빅토리아 (Victoria Falls)

탄자니아 잔지바르에서 배를 타고 다르에스살람으로 이동해 왔다. 여기 호텔에서 잠시 휴식을 취한 후 새벽 2시에 이동하여 비행기를 타고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로 와서 다시 비행기를 갈아 타고 짐바브웨 '빅토리아 폴스공항'에 도착했다.  잔지바르에서 빅토리아 폴스까지 이동 시간만 24시간이 넘었고, 배를 타고 와서 중간에 호텔에서 잠시 쉬었지만 밤을 꼬박 새우고 비행기를 2번이나 탔다. 무리한 이동방법이다. 누가 이런 스케쥴을 만들었냐고 물어보니 같은 공항을 이용하면 항공료가 저렴하다는 답변이 돌아 왔다. 저렴하면 얼마나 저렴한지 모르겠지만 이동하는데 체력을 너무 많이 소비했고 지쳐갔다. 짐바브웨 빅토리아 폭포 근처에 있는 호텔에 도착하자 마자 잠부터 한잠 잤다.  아프리카 여행 12일차, 잠베지강 크루즈 ..

AMAROUM WINE 2025.02.10

아프리카 여행, 킬리만자로 커피 Kilimanjaro Coffee 와 잔지바르 섬 Zanzibar Island

탄자니아 킬리만자로 Kilimanjaro  여행 3일차에 탄자니아 Tanzania  모시Moshi 에 들어왔다. 탄자니아는 아프리카 국가들이 겪고 있는 민족, 종교간의 분쟁이 없고 정치적, 사회적으로 안정되어 있는 나라이다. 수도는 2군데 인데 다르에스살람 Dar es Salaam 이 실질적인 수도이고 법적인 수도는 도도마 Dodoma 이다. 우리 일행이 도착한 곳은 모시Moshi 이다. 모시는 킬리만자로 산의 전진기지 같은 곳이다. 해발 810m나 되고 인구는 약5만명 정도가 되는 작은 도시이다. 도시라기 보다는 조금 큰 마을이라고 보면 된다.  이번 여행은 트레킹이 아니라 관광여행이라서 킬리만자로 산은 멀리서 보기만하고 왔다. 언제 다시 와서 저 산을 오를 수 있으까 생각하니 산의 높이가 궁금해 졌다..

AMAROUM WINE 2025.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