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과 사진이야기

토목기술사인 사진작가 다람이 인생3막에 농부가 되어 직접생산한 포도로 정성드려 빚은 열정과 낭만의 와인 그리고 사진이야기

Achimmaru winery

多智濫喜/_____ 느낄 (感)

축제정보_겨울에 즐기는 얼음축제(하얼빈)

daram93 2006. 1. 9. 07:37

전편 비발디파크 얼음축제에 이어서....

 

미디어 다음 블로거 뉴스에 글을 보냈더니 자신의 글이 아니고 퍼 온글은 삭제하여 달라는 요청이 왔다. 그래서, 퍼 온글은 별도로 다시 정리하였다.

 

비발디얼음축제에서 세계7대불가사의가 있었는데, 세계7대 불가사의가 무엇인지 여기저기 찾아보면 각기 다르게 설명하고 있다. 어떤 것이 맞는 자료인지 알 수 없으나 그중 가장 잘 설명하고 있는 것이 네이버 백과사전의 설명인것 같아 발췌하여 소개한다.

 

세계 7대 불가사의란?  < 네이버 백과사전에서 발췌 >

 

 고대 7대 불가사의와 자연현상 7대 불가사의 등, 여러 가지 경우가 있다.

 

고대 7대 불가사의는 BC 330년경 알렉산더대왕의 동방원정 이후 그리스인 여행자들에게 관광 대상이 된 7가지 건축물을 가리키는데,

 

이집트 기자에 있는 쿠푸왕()의 피라미드,

메소포타미아 바빌론의 공중정원(),

올림피아의 제우스상(),

에페소스아르테미스 신전(殿),

할리카르나소스마우솔로스 능묘(),

로도스크로이소스 대거상(),

알렉산드리아에 있는 파로스 등대()를 말한다.

 

그 밖에 이집트의 피라미드와 로마원형극장(콜로세움), 영국거석기념물(, 스톤헨지), 이탈리아의 피사 사탑(), 이스탄불성()소피아 성당, 중국의 만리장성, 알렉산드리아의 등대를 7대 불가사의라고 부르는 경우도 있다.

 

그 밖에 L.코트렐은,

 

크레타섬미노스 궁전,

② 테베·네크로폴리스(묘지),

왕가()의 계곡,

④ 시리아의 팔미라 고도(),

⑤ 바위의 돔,

클라크슈발리에(시리아의 십자군 성채),

델포이아폴로 신전을 들고 있다.

 

--------------------------------------------------------------------------------------

 

 제22회 하얼빈 국제 얼음축제 야경

 

하얼빈 국제 얼음축제와 비교하여 보세요..  실물규모로 만들었다고 하니 비교가 안되지요. 우선 규모가 어마어마하게 크지요..  비발디는 작고 아기자기한 맛이 있지요..

 

【한국대기원 1월 6일】제22회 '하얼빈 국제 얼음축제'가 1월 5에 중국 헤이룽장성의 성도 '하얼빈'에서 개최되었다. 올해로  22회를  맞는 하얼빈 국제 얼음축제는 주요 도로에도  얼음 조각과  눈조각 소품을 배치하고,  지난 축제 때 보다 조명을 더욱  화려하게 하는 등 도시 전체를 환상적인 분위기로 연출하고 있다고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