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을 만날 때마다
저 때문에 부자가 되었다고 감사하고들 하시는데,
전 그렇게 생각지 않습니다.
저야말로 여러분 덕분에 부자가 된 사람입니다.
따라서, 감사해야 할 사람은
여러분이 아니고 바로 접니다.
제게 있어 여러분은 타 기업이 흉내낼 수 없는
경쟁력이요, 회사의 얼굴입니다.”
- 하워드 슐츠 회장,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에서
이와 같은 인간존중
정신에 기초하여
스타벅스에서는 종업원을 직원(Employee)이 아닌,
파트너(Partner)라 부릅니다.
그 결과는 파트너의 감동과 열정, 헌신과 몰입,
그리고 탁월한 성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성공치사를 하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텐데,
성공은 자신의 공으로,
실패는 직원을 포함한 외부 환경 탓으로
돌리는 경영자가 많은 것이 안타까운 사실입니다.
출처:행복한
경영이야기
'JOB LINE > *** 리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대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라. (0) | 2005.11.01 |
---|---|
알렉산더 대왕의 지혜 (0) | 2005.11.01 |
우리에게 월급을 주는 사람은 고객이다. (0) | 2005.11.01 |
정보는 기회와 가능성을 갖게 해준다. (0) | 2005.11.01 |
하늘을 날아오른 "이카로스".... (0) | 2005.11.01 |